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도로 위 불타는 'BMW'…지나던 보험사 직원, 운전자 대피 시켜

<앵커>

고속도로를 달리던 BMW 승용차에서 또 불이 났습니다. 불이 크게 번지기 전에는 70대 운전자가 차량 근처에 있었는데, 근처를 지나던 남성이 운전자를 대피시켜 인명피해는 막았습니다.

전연남 기자입니다.

<기자>

고속도로 갓길에 선 BMW 승용차가 시뻘건 불길에 휩싸였습니다.

화염이 1차로까지 번지면서 차량 통행이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그제(28일) 저녁 7시 반쯤, 서울 양양 간 고속도로 화도IC 부근에서 BMW 그란투리스모 30D 차량에서 불이 났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가 35분 만에야 불길을 잡았습니다.

차에서 일어난 불꽃은 폭발로까지 이어졌는데, 다행히 인명피해를 피할 수 있었던 것은 주변의 도움 덕분이었습니다.

BMW 차량 운전자 72살 신 모 씨가 연기 나는 차를 갓길에 세운 뒤 차에 남아 짐을 챙기고 있을 때, 때마침 근처를 지나던 보험사 사고조사반 직원 나정엽 씨가 차의 엔진룸에서 불길이 솟는 것을 보고 신 씨를 급히 대피시킨 것입니다.

[나정엽/보험사 직원 : 차 아래와 보닛 쪽으로 불꽃이 올라오고 있어 가지고요. 사람이 혹시 있나 봤더니 그 남성분이 차 안에서 뭘 꺼내고 계시더라고요. 그래 가지고 어 좀 위험하다 이거는, 빨리 이동을 시켜야 되겠다 해서…]

나 씨는 불이 1차로로 번지자 소방대원과 경찰이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차량도 통제했습니다.

위험도 마다하지 않은 한 시민의 기지와 용기가 커질 뻔한 차량 화재 피해를 막아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