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경문 "선수들 다 오니 든든"…야구대표팀 28명 '집결'

<앵커>

도쿄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프리미어12이 대회가 8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야구대표팀 28명이 마침내 모두 모였습니다. 대표팀은 현재 상무와 평가전을 치르고 있습니다.

유병민 기자입니다.

<기자>

사흘 전까지 한국시리즈에서 격전을 치른 두산, 키움 선수들이 김경문 감독의 환영 속에 오늘(29일) 대표팀에 합류했습니다.

마침내 28명이 모두 모인 대표팀은 기념사진 촬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김경문 감독은 박수를 보내며 선수들을 격려했습니다.

[김경문/야구대표팀 감독 : 선수들 다 오니까 저도 마음이 든든하고요. 모여서 연습을 처음 하니까 저도 힘이 납니다.]

두산 선수들은 한국시리즈 우승의 기운을 대표팀에 불어넣겠다는 각오입니다.

[박세혁/야구대표팀 포수 : (한국시리즈) 우승하고 왔기 때문에 좋은 기운이어서 2015년 (초대 대회)에 이어서 우승할 수 있도록 이바지할 생각입니다.]

이번 가을야구 최고의 구원투수로 활약했고 4년 전 대표팀 마무리로 활약했던 조상우는 대회 2연패에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조상우/야구대표팀 투수 : 감독님이 내보내실 때마다 최선을 다해 던질 생각입니다.]

대표팀은 훈련 뒤 상무를 상대로 비공개 연습 경기를 치렀는데, 선발 등판한 언더핸드 박종훈의 3이닝 무실점 호투 속에 5대 1로 승리했습니다.

(영상편집 : 최은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