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고민정, 한국당에 "국민 보기 부끄럽지 않나…더는 국격 떨어뜨리지 말아야"

고민정, 한국당에 "국민 보기 부끄럽지 않나…더는 국격 떨어뜨리지 말아야"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이 공개한 애니메이션 '오른소리가족' 편이 논란을 빚은 것에 대해 "국민들 보기 부끄럽지 않느냐"며 한국당을 비판했습니다.

고 대변인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상대를 비난하더라도 서로 지켜야 하는 예의와 도리가 있는 것"이라며 "대한민국 제1야당이 내놓은 유튜브 콘텐츠가 이것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실망을 금할 길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페이스북 (사진=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
이어 "대통령을 깎아내림으로써 자신을 드높이는 것이 21세기 대한민국 제1야당이 추구하는 정치라는 것이냐"고 반문했습니다.

고 대변인은 "지금이라도 국민을 위해 정치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야 할 것"이라며 "부디 대한민국 제1야당으로서 더는 대한민국의 국격을 떨어뜨리지 말아달라"고 촉구했습니다.

한국당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른소리'에서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에 빗대 문 대통령을 비판하는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는데, 속옷만 걸친 문재인 대통령과 수갑을 찬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모습이 담겨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사진=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