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평당 7천만 원" 한남동 수주전…분양가 상한제 주목

<앵커>

민간 택지 아파트 분양가상한제가 어제(22일)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다음 달 초 적용 지역을 고르게 될 텐데, 이런 상황에서 서울의 한 재개발 사업지구에 한 건설사가 3.3㎡ 7천만 원 넘는 분양가를 약속해 포함 여부가 주목됩니다.

손형안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용산구 한남 3구역 재개발 현장입니다.

한강 변 낡은 단독 주택들을 헐고, 5천800여 세대 아파트 단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총 7조 원이 들어가는 데 역대 최대 규모 재개발 사업으로, 건설사들의 사업권 수주 경쟁이 치열합니다.

[조합원 : 아파트 (재개발 사업을) 서로 맡으려고 한다는 소리만 들었지.]

과열 양상에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특히 과도한 분양가 제안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한 건설사가 일반 분양분의 분양가로 3.3㎡당 7천200만 원을 제시했기 때문입니다.

이는 강남권 최고 분양가인 4천800만 원을 훌쩍 뛰어넘는 수준입니다.

분양가를 통해 집값 안정을 추진하고 있는 정부가 이를 저지하기 위해 상한제 적용 지역에 한남동을 포함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이재평/국토교통부 주택정비과장 : 수주 과열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조만간 관계 지자체와 함께 조합 점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국토부는 정비 사업 시공사 선정 과정의 불법을 생활형 적폐로 분류해 단호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