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원스 어폰 어 타임 인....할리우드'…中 개봉 불가, 이소룡 때문?

'원스 어폰 어 타임 인....할리우드'…中 개봉 불가, 이소룡 때문?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신작 '원스 어폰 어 타임 인....할리우드'의 중국 개봉길이 막혔다.

21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원스 어폰 어 타임 인...할리우드'는 중국에서 상영 허가를 얻지 못했다. 당초 10월 25일 개봉을 예정하고 심의를 넣었으나, 보류됐다. 중국 관련 당국은 영화 배급사인 소니픽쳐스에 상영 불가 이유에 대해 설명하지는 않았다.

이소룡을 묘사한 영화 속 장면이 문제가 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소룡의 딸 섀넌 리는 "영화 속에서 아빠(이소룡)가 거만하고 허세 많은 캐릭터로 그려졌다. 타란티노 감독이 아빠를 조롱했다"며 불만을 표시한 바 있다.
이미지
영화에서 이소룡은 스턴트맨 클리프 부스(브래드 피드)와 촬영장에서 대결을 펼치는 장면에 짧게 등장한다. 사람들 앞에서 무하마드 알리를 단숨에 때려눕힐 수 있다고 으스대는 등 오만한 성격으로 묘사됐다.

이소룡 비하 논란에 대해 타란티노는 "브루스 리의 평소 발언에 충실했을 뿐 과장하거나 비하하지 않았다. 그가 무하마드 알리는 때려눕힐 수 있다고 발언한 것은 브루스 리의 아내인 린다 리가 쓴 자서전에도 나온다."라고 말했다.

또한 중국에서의 상영을 위해 해당 장면을 삭제할 의향이 없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할리우드'는 격변의 시기 1969년 미국 할리우드의 한물간 액션 스타 릭 달튼(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분)과 그의 대역 배우인 클리프 부스(브래드 피트 분) 그리고 떠오르는 여배우 샤론 테이트(마고 로비 분)에게 벌어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국내에는 지난 9월 25일 개봉했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