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주한 대사' 넬슨 만델라 딸 "마치 고향에 온 것 같아요"

세계 인권 운동의 거목이었던 남아프리카공화국 넬슨 만델라 전 대통령의 딸이 한국 주재 남아공 대사로 지명됐습니다. 

만델라 전 대통령의 장녀인 제나니 노시츠웨 들라미니(60) 대사는 17일 외교부에 신임장 사본을 제출했으며. 곧 문재인 대통령에게 신임장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들라미니 대사는 이날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한국과 남아공은 훌륭한 양자 관계를 맺고 있는데 그것을 더 강화하겠다"며 "한국과 무역 관계도 훌륭한데 이 또한 재임 기간에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들라미니 대사는 '한국의 첫인상이 어떠냐' 질문에는 "아직 많은 것들을 살펴보지 못했지만, 사람들을 만나며 큰 감명을 받았으며 환영해주었다. 마치 고향에 온 듯 하다. (I feel like I'm at home)"고 말했습니다. 

1995년 아버지와 함께 한국을 방문한 이후 처음 한국 땅을 밟았다는 그는 아버지와 관련한 질문에는 "언급하지 않겠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그는 "한국을 아직 많이 보지 못했지만, 지금까지 만난 사람들이 두 팔 벌려 환영해줘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고향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말했습니다. 

들라미니 대사는 만델라 전 대통령과 그의 둘째 부인 위니 마디키젤라 만델라 사이에서 태어난 딸로, 한국에 부임하기 전 아르헨티나와 모리셔스 등에서 대사로 활약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원배, 영상편집 : 이은경)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