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비밀스럽고 기상천외"…피파 회장도 놀란 '평양 남북전'

<앵커>

어제(15일) 평양에서 열린 남북 축구 대결은 0대 0으로 비겼다는 것만 알려졌을 뿐 경기 내용이 어땠는지, 누가 잘했는지, 또 경기장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여전히 베일에 가려져 있습니다. 외신들은 가장 비밀스러운 월드컵 예선이라고 표현했고, FIFA 회장은 역사적인 경기에 관중이 한 명도 없어서 실망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정찬 기자입니다.

<기자>

김일성 경기장에 우리 국가가 울려 퍼지자 주장 손흥민을 비롯한 우리 선수들은 태극기를 바라보며 애국가를 불렀습니다.

이어 홈팀 북한 국가가 연주됐고,

[장내 방송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를 쏘아 올리겠습니다.]

북한 선수들은 물론 텅 빈 경기장에 배치된 군인들도 예를 갖춥니다.

중계와 취재가 차단된 가운데 이런 현장 분위기는 평양 주재 스웨덴 대사의 SNS를 통해 전파됐습니다.

두 팀은 거친 몸싸움을 벌였고 북한 벤치 앞에서 일촉즉발의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적막하던 경기장에 흥분한 목소리가 울려 퍼졌고, 손흥민이 적극적으로 중재에 나서며 분위기를 진정시켰습니다.

우리 선수들은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섰지만 끝내 균형을 깨지는 못했습니다.

[오우 좋았다. 이거(패스)]

중계도 관중도 없는 경기장을 둘러싼 광고판은 더욱 '기이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외신들은 '가장 비밀스러운 월드컵 예선', '기상천외한 경기'라며 놀라움을 표시했고, 처음으로 평양을 찾은 인판티노 FIFA 회장은 무관중 경기에 실망감을 나타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두 줄짜리 단신 기사로 해외에만 결과를 알렸고, 정작 북한 내부에는 어떤 소식도 전하지 않고 역사적인 남북 대결을 비밀에 부쳤습니다.

(영상편집 : 최은진, 영상출처 : 트위터 @jchmbrgstrm·@atulgotsurve)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