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과 북한과의 카타르 월드컵 예선 경기가 관중이 없는 채로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치러졌습니다. 29년 만에 이뤄진 이번 평양 원정에서 손흥민과 황의조가 최전방 투톱으로 나섰습니다. 생중계를 거부한 북측은 경기 후 녹화 영상 DVD를 우리 측에 주기로 했다고 통일부가 밝혔습니다.
▶ 관중도, 득점도 없었다…한국 vs 북한 '상상초월 무관중 경기'
▶ 피파 회장도 갔는데 외신 접근까지 차단…이유는

2. 서울 지하철 1호선에서 8호선까지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 노동조합이 내일(16일)부터 총파업 돌입한다고 예고했습니다. 노사 양측의 막판 교섭이 최종 결렬되면 내일 아침 출근길 지하철 운행부터 파업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 지하철 1~8호선 막판 협상…결렬 시 16일부터 '총파업'
▶ 지하철 노사 막판 줄다리기…세 가지 핵심 쟁점은

3. 조국 전 장관이 사퇴를 발표한 어제,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에 복직 신청을 해 오늘부로 복직됐다고 학교 측이 밝혔습니다. 조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는 최근 뇌종양과 뇌경색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조국, 사퇴 하루 만에 서울대 복직…학내 논란
▶ "정경심, 뇌종양 · 뇌경색 진단"…영장 청구 변수 되나

4. 화성 연쇄살인 사건 10건 외에 이춘재가 자백한 범행 4건을 경찰이 공개했습니다. 지난 1989년 화성 초등학생 실종 사건과 87년 수원 여고생 피살 사건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 이춘재 "8살 아이 성폭행 뒤 살해"…뜻밖의 피해자 확인
▶ 시간 · 장소 · 대상 안 따지고 범행…"이춘재 수사 끝까지"

5. '일본 제품 사지 말고 여행도 가지 말자'는 불매운동이 100일을 넘었는데, 지금 일본 상황은 어떻게 변했는지 현지에서 취재했습니다.

[日 후쿠오카 상인 : 한일 갈등이 일어난 뒤 한국인 단체손님은 거의 '제로'에 가까워요.]
▶ '안 가요 日' 불매운동 100일…"단체 관광객 0%" 직격탄

6. 오늘 아침 부산 광안대교를 달리던 승용차에서 불이 나 극심한 정체가 빚어졌습니다. 경찰은 사이드브레이크를 내리지 않고 운행했다는 운전자 진술을 토대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출근길 달리던 차량서 '시뻘건 불길'…꽉 막힌 광안대교

7.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최전방 접경 지역에서 야생 멧돼지 포획 작업이 시작됐습니다. 민통선 아래 지역에서 발견된 야생 멧돼지에서도 처음으로 바이러스가 확인됐습니다. 
▶ 멧돼지 긴급정책 실효성 논란…포획 범위 넓혀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