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캘리포니아, 모피 제조·판매 금지…소·양 등은 제외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美 모피 금지법'입니다.

앞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는 밍크코트 같은 동물 모피 제품을 제조하거나 판매할 수 없게 됩니다.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지난 11일 이 같은 법안을 승인했는데, 주 차원에서 이런 법이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오는 2023년 1월 1일, 이 법안이 발효되면 캘리포니아주 안에서 모피로 만든 옷과 핸드백, 신발 등 모든 품목의 제조와 판매가 금지됩니다.

위반 시에는 민사 처벌을 받게 되며 최대 1천 달러의 벌금을 물게 됩니다.
美 모피 금지법
다만 개와 고양이, 소, 사슴, 양과 염소는 야생동물이 아니기 때문에 이 법에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베르사체와 구찌,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 세계 유수의 패션 브랜드들도 토끼나 친칠라, 밍크 등의 모피 사용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해당 법안에 대해서 강력하게 반발해왔던 모피 업계에서는 암시장이 생길 수 있다며 우려를 표했고 캘리포니아주를 상대로 소송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요즘 모피 없어도 추위 이겨낼 수 있잖아요. 잘한 결정입니다!" "밍크, 토끼 모피는 금지하고 양, 소 모피는 괜찮다고??? "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