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당정청이 특별수사부 축소를 골자로 하는 검찰 개혁안을 모레(15일) 국무회의에서 확정하기로 했습니다. 구체적 내용은 내일 조국 법무부장관이 발표합니다.

[조국/법무부 장관 : 흐지부지하려고 하거나 대충하고 끝내려고 했다면 시작하지 않은 것보다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야당은 '수사 방해'이자 '조국 구하기 용' 가짜 검찰개혁이라고 반발했습니다.
▶ '검찰 개혁' 속도전…특수부 축소 등 모레(15일) 확정

2. 강력한 태풍 '하기비스'가 일본에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현재까지 20여 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고 전체 사망, 실종자는 수십 명에 달했습니다.
▶ 日 때린 슈퍼 태풍 '피해 극심'…방사능물까지 샜나

3. 이낙연 국무총리가 정부를 대표해 오는 22일 2박 3일 일정으로 나루히토 일왕 즉위식에 참석합니다. 이 총리와 아베 총리 간 만남이 이뤄질 경우 한일 관계 개선의 변곡점이 마련될지 주목됩니다.
▶ 이낙연 총리, 일왕 즉위식 참석…아베 면담 조율 중

4. 우리 축구대표팀이 카타르 월드컵 예선전 북한과 평양 경기를 위해 오늘 베이징으로 출국했습니다. 북한 당국이 방북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취재진과 응원단은 가지 못했고 중계도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 벤투호 평양으로 출발…취재 · 응원 무산, 중계 불투명

5. 로또 1등 당첨금 일부를 나눠줄 정도로 우애 깊었던 형제 사이에 살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사업에 어려움을 겪은 형이 빚 독촉을 받자 형제끼리 다툼이 잦아졌고 결국 비극으로 이어졌습니다.
▶ 로또 1등 당첨금도 나눈 형제, 돈 때문에 '살인 참극'

6. DLF 같은 사모 펀드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국내 1위 헤지펀드 운용사가 수천억 원 규모의 펀드 환매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사모펀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 취재했습니다.      
▶ 사모펀드 잇단 경고음…6천200억 환매 중단 선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