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레스터시티 동화' 라니에리, 삼프도리아 감독에 선임

'레스터시티 동화' 라니에리, 삼프도리아 감독에 선임
'레스터시티 동화'를 썼던 클라우디오 라니에리가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삼프도리아 지휘봉을 잡습니다.

삼프도리아는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라니에리를 1군 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올 시즌 부임한 에우제비오 디 프란체스코 감독과 계약을 해지하기로 합의했다고 지난 8일 발표하고 난 지 나흘 만입니다.

라니에리 감독의 계약 기간은 2021년 6월 30일까지입니다.

삼프도리아는 올 시즌 세리에A 7경기를 치른 현재 1승 6패로 20개 팀 중 최하위에 처지자 일찌감치 사령탑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공교롭게도 라니에리는 지난 3월 AS로마의 '소방수'로 지휘봉을 잡을 때도 디 프란체스코 전 감독의 후임이었습니다.

라니에리 감독은 시즌 종료와 함께 AS로마와 계약이 만료됐으나 약 5개월 만에 삼프도리아 사령탑으로 재취업했습니다.

1987년부터 프로팀을 지휘한 라니에리 감독은 이탈리아의 나폴리, 피오렌티나, 파르마, 유벤투스, AS로마, 인터 밀란을 비롯해 발렌시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상 스페인), 레스터시티, 첼시(잉글랜드), AS모나코(프랑스) 등 여러 클럽팀 사령탑을 거쳤습니다.

2015-2016시즌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레스터시티를 맡아 132년 만의 우승이라는 '동화'를 만들어내며 지도자 인생의 한 획을 그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프랑스 낭트를 거쳐 2018년 11월 잉글랜드 풀럼 지휘봉을 잡은 뒤에는 성적 부진을 이유로 3개월여 만에 경질되기도 했습니다. 

(사진=EPA,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