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미중 실질적 1단계합의 도달"…대중관세 인상 보류

트럼프 "미중 실질적 1단계합의 도달"…대중관세 인상 보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 분쟁과 관련해 양측이 "매우 실질적인 1단계 합의에 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AP와 로이터, AF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양국이 워싱턴DC에서 이틀간 진행한 고위급 무역협상 결과와 관련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번 협상에 따라 미국은 오는 15일 발효될 예정이던 2천5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율 인상을 보류했습니다.

또 중국은 400억 달러에서 500억 달러 규모에 이르는 미 농산물을 구매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므누신 미 재무장관은 협상 결과와 관련해 "우리는 주요 문제들에 대해 근본적인 이해를 갖고 있지만 할 일이 더 많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했던 조치와 관련해서는 "우리는 중국에 대한 환율조작국 지정을 철회할지 여부를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지난 7월 말 중국에서 열린 고위급 협상이 성과 없이 끝난 이후 8월 초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해 무역 갈등이 환율 문제로까지 번졌습니다.

중국이 자국 시장에 진출하는 대가로 외국 기업에 대해 거래 기밀을 넘겨주도록 강요한다는 미국의 주장을 포함한 더 어려운 문제들은 차후 협상 때까지 남겨놓았다고 AP는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