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中 국경절 연휴 700여만 명 해외여행…일본·태국 인기

中 국경절 연휴 700여만 명 해외여행…일본·태국 인기
중국 국경절 연휴(1~7일) 기간 700만 명이 넘는 중국인들이 외국으로 여행을 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국경절에는 일본과 태국이 인기를 끌었으나 한국은 인기 관광지에서 빠져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 사태 이후 회복되지 못한 한중 관계를 반영했습니다.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 문화여유부는 올해 국경절 연휴 기간 해외 여행객이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문화여유부는 해외 여행이 편안한 휴가를 보내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으며 선호하는 여행지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번 국경절 기간 인기 해외 여행지는 일본과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호주,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등이었습니다.

또 체코와 오스트리아, 슬로바키아, 폴란드, 헝가리, 크로아티아, 몰타, 캄보디아 등 중국인 관광객 수가 적었던 지역들도 이번 국경절 기간 온라인 여행 예약이 전년 대비 두자릿수 이상 늘었습니다.

관광업계 관계자는 "중국인들의 한국 단체 관광이 여전히 막혀 있고 온라인 여행사의 한국 상품 취급도 제한돼 있어 이들 규제가 풀리지 않는 한 중국인들의 선호 해외 여행지가 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