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매직펜으로 'KOR'…'국제 망신' 수영모 내막은 이랬다

<앵커>

지난 7월, 창피했던 우리 국가대표 수영 선수들의 유니폼, 수영모 기억하실 것입니다. 수영연맹은 당시 후원사 선정이 늦어져 준비가 덜 됐었다고 해명했는데, 알고 보니 막판에 뒤늦게 후원사를 바꿨고, 그 과정에 업체 이해관계자가 직접 관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호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이 유성펜으로 국가코드를 써놓은 수영모를 쓰고 상표를 가린 유니폼을 입어야 했던 지난 7월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수영연맹은 당시 용품공급이 늦어져서라고 해명했습니다.

대회 넉 달 전인 3월에 이사회를 열어 스피도와 배럴 두 회사를 후원사로 선정했던 수영연맹은 다음 달 이를 전면취소하고, 대회 한 달 앞둔 6월, 아레나로 후원사를 바꿨습니다.

그런데 SBS가 이사회 회의록을 입수해 살펴봤더니, 이상한 점이 발견됩니다.

수영연맹 김 모 이사가 두 회사 중 배럴은 국제 대회 용품을 납품한 경험이 없다며, 강하게 반대합니다.

은근히 아레나를 언급하면서 납품 경험을 거듭 강조합니다.

김 모 이사는 아레나의 전 대표이사이자 현 대표이사의 친형입니다.

밀접한 업체 이해당사자가 자신과 관련된 회사로 후원사를 바꾸는 과정에 관여한 셈입니다.

[김 모 씨/대한수영연맹 이사 : (원사 선정 과정에서 참여 안 하셨어야 되는 게 아닌가 하는 지적 있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음…맞는 말씀일 수도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우려가 되는 부분이었었기 때문에 최대한 저는 인볼브(관여)를 안 하려고 했었어요.]

문화체육관광부는 국제적 망신을 샀던 이번 사안에 대해 특별감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