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을야구 뒤흔든다!…'불방망이' 박병호의 홈런 드라마

<앵커>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는 한 마디로 '박병호 시리즈'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까지는 박병호가 가을 야구에서 극적인 홈런을 칠 때마다 팀은 패배하는 징크스가 있었는데 올해는 키움의 2연속 끝내기 승리로 이어졌습니다.

이성훈 기자입니다.

<기자>

6년 전 박병호 표 '가을 홈런 드라마'의 서막을 연 장면입니다.

준플레이오프 5차전 9회 말 투아웃에서 두산 에이스 니퍼트를 상대로 터뜨린 동점 3점 홈런은 넥센의 연장전 패배에도 불구하고 포스트 시즌 최고의 홈런 가운데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가을의 홈런 쇼는 세계적인 화제가 됐습니다.

SK와 플레이오프 5차전 9회 투아웃에서 나온 기적 같은 동점 투런포는 메이저리그 홈페이지의 집중 조명까지 받았습니다.

지난 두 번의 '9회 말 투아웃 동점포'가 팀 승리까지 만들지는 못했는데 올해는 결말이 달라졌습니다.

팽팽한 0의 균형을 깬 1차전 끝내기 홈런에 이어 역전극의 신호탄이 된 2차전 8회 추격의 투런포까지 모두 키움의 극적인 승리를 만든 결정적 한 방이었습니다.

[박병호/키움 4번타자 : 중요한 순간 왔을 때 해결을 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남은 경기에서도 승리해서 더 높은 곳으로 가겠습니다.]

짜릿한 반전을 만드는 박병호의 홈런 드라마가 가을 야구의 열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박춘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