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화성 외 살인 5건 더, 성범죄도 30여 건" 자백한 이춘재

<앵커>

화성 연쇄살인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 이춘재가 화성 사건 9건 외에 5건의 추가 살인을 자백했습니다.

그 외에 성범죄도 무려 30여 건이나 저질렀다고 털어놨는데요, 안희재 기자가 내용 취재했습니다.

<기자>

화성 연쇄살인 사건 용의자 이춘재, 30년이 지나 털어놓은 범행은 화성 사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모방범죄인 8차 사건을 제외한 9건의 화성 연쇄살인 외에도 5명을 더 살해했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1994년 청주에서 처제를 살해한 것까지 포함하면 이춘재 혼자 15명을 죽인 셈입니다.

성폭행과 미수를 포함해 성범죄 30여 건도 자백했습니다.

이 씨는 "언젠가 이런 날이 올 줄 알았다"며 범행을 구체적으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춘재와 꾸준한 대면조사로 정서적 친밀감과 신뢰, 이른바 '라포르'를 형성한 프로파일러 9명이 5, 7, 9차 사건 증거물에서 검출된 DNA 증거를 근거로 설득한 것이 결정적 계기가 됐습니다.

범행 시기는 이 씨가 1986년 1월 군을 전역한 뒤부터 처제를 살해해 잡히기 전까지 8년, 범행 장소는 거주지였던 경기와 청주 일대였던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 씨가 자백은 했지만, 신빙성을 따져봐야 한다며 이 씨가 털어놓은 사건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어제(2일)도 부산교도소를 찾아가 10번째 대면조사를 이어갔습니다.

또 이 씨가 처제를 살해하기 전 화성과 수원, 청주 일대에서 발생한 유사사건 수사기록을 확보해 이 씨 진술과 대조하고 있습니다.

4차 화성 사건 증거물에서 이 씨 DNA가 검출됐다는 분석 결과를 통보받은 경찰은 다른 추가 증거물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 보내 DNA 분석을 벌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