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태풍 떠난 제주 곳곳 '폭삭'…"이런 돌풍 피해는 처음"

잇단 가을 태풍 '복구 어쩌나'

<앵커>

태풍 '미탁'이 가장 먼저 휩쓸고 간 제주에선 강한 바람 때문에 시설 피해와 정전 사태가 잇따랐습니다. 특히 태풍이 몰고 온 돌풍 때문에 해안가 양식장 등은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부숴졌습니다.

JIBS 하창훈 기자입니다.

<기자>

양식장이 폭탄을 맞은 듯 폭삭 주저앉았습니다.

직원들이 모두 나섰지만 복구할 엄두조차 나지 않습니다.
제주 태풍 미탁 피해
당근을 보관하는 저장고는 골격만 남은 채 완전히 뜯겨 나갔고, 한 초등학교는 강당 천장이 무너져내리면서 긴급 휴교령이 내려졌습니다.

이번 태풍에 접수된 시설 피해만도 100건을 훌쩍 넘었습니다.

[최영만/피해 공장 대표 : 공장을 설립한 지 14년 정도 됩니다. 수많은 태풍이 왔는데도, 이번 같이 돌풍이 몰아쳐서 이렇게 많은 피해를 입은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태풍이 오기 전 어제(2일) 새벽엔 지형적 영향으로 생긴 초속 18.5m의 돌풍이 제주 동부 지역을 휩쓸었습니다.
제주 태풍 미탁 피해
새벽에 몰아친 돌풍으로 보시는 것처럼 양식장 하우스는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무너져버렸습니다.

[오성호/양식장 대표 : 우리 하우스가 이쪽 바닷가까지 날아갔으니까 그 바람의 영향이 어떻게 되는지는 상상을 못하는 거죠. 나도 이거 20년 하면서 이런 바람 처음이니까….]
제주 태풍 미탁 피해
주택 5동이 파손되면서 이재민 25명이 발생했고, 이 중 3명은 부상을 입어 병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성산과 구좌 지역에선 2,800여 가구가 정전 피해를 입었습니다.

농작물도 완전히 물에 잠겨 한해 농사를 망치게 됐습니다.

제18호 태풍 '미탁'은 제주를 빠져나갔지만, 계속된 가을 태풍으로 피해가 누적되면서 복구에 상당한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