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등굣길 초등생, 오작동 방화셔터에 끼어 '의식불명'

<앵커>

어제(30일) 경남의 한 초등학교에서는 등굣길 학생 한 명이 복도 방화셔터에 몸이 끼어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습니다. 등교 시간에 학교 방화셔터 12개가 갑자기 동시에 내려간 건데 경찰이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KNN 박명선 기자입니다.

<기자>

경남의 한 초등학교에 구급차가 출동합니다.

학교 복도에서 방화셔터에 아이가 끼였다는 신고가 접수된 것은 오전 8시 반쯤.

갑자기 내려온 방화셔터에 등교 중이던 9살 A군의 목이 끼인 것입니다.

등교를 하기 위해 A군이 이곳 교실 옆 계단을 지나가던 도중 셔터가 내려와 이 같은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바닥 가까이 내려온 셔터를 엎드려 통과하려다 어깨에 맨 가방이 걸리면서 빠져나가지 못한 것입니다.

[정종도/김해 중부경찰서 형사과장 : 셔터가 머리쯤 내려왔을 때 멈칫멈칫하다가 밑으로 해서 들어갔습니다. 들어갈 때 셔터가 계속 내려와서 피해자가 메고 있던 가방에 걸렸습니다.]

출동한 소방대에 의해 A군은 병원에 옮겨졌지만 현재 의식불명 상태입니다.

학교 측은 사고 당시 행정실 직원이 방화문 계기판이 정상 작동하지 않아 수동 전환한 채 계기판을 점검하려다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박경원/학교 대책위원회 관계자 : (행정실 직원이) 대체인력이다 보니 소방 관련 명확한 지식이 없었겠지요. 그래서 매뉴얼대로 누르다 보니 오작동을 일으켰는지 학교 전체 12개 방화셔터가 모두 내려온 것입니다.]

경찰은 학교 행정실 직원의 과실 또는 기계적 결함 여부 등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