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08년 저주 끊었던 매든 감독, MLB 시카고 컵스와 작별

108년 저주 끊었던 매든 감독, MLB 시카고 컵스와 작별
▲ 조 매든 감독

'108년 염소의 저주'를 끊었던 시카고 컵스의 조 매든 감독도 날카로운 쇄신 칼날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는 팀의 포스트시즌 탈락 책임을 물어 매든 감독과 재계약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컵스의 테오 엡스타인 사장은 오늘(30일)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린 세인트루이스와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에 앞서 매든 감독에게 재계약 불가 방침을 통보했다고 MLB닷컴이 전했습니다.

매든 감독은 2014년 컵스의 54번째 사령탑으로 부임했습니다.

두 차례나 아메리칸리그 올해의 감독상을 받았던 매든 감독은 컵스에서 인생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매든 감독은 명성답게 2015년 컵스를 포스트시즌에 올려놓으며 내셔널리그 감독상을 받았습니다.

컵스가 가을 잔치에 초대된 건 2008년 이후 처음이었습니다.

여기가 끝이 아니었습니다.

매든 감독은 2016년 월드시리즈 우승 드라마를 집필했습니다.

컵스는 1908년 이후 108년 만에 우승하며 지긋지긋하게 따라붙던 '염소의 저주'를 이겨냈습니다.

그러나 컵스는 2017년과 2018년 포스트시즌에서 조기 탈락한 뒤 올 시즌엔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3위에 그치며 가을야구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강정호의 전 소속팀인 피츠버그 파이리츠도 팀 성적에 책임을 물어 클린트 허들 감독을 경질했습니다.

허들 감독은 2011년 피츠버그 감독으로 부임해 2013년 팀을 21년 만에 포스트시즌에 진출시키며 내셔널리그 올해의 감독상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피츠버그는 올 시즌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최하위로 추락하는 등 최악의 성적을 내며 무너졌습니다.

외풍도 많았습니다.

클럽하우스에서 3차례나 주먹질이 일어나고 마무리 투수 펠리페 바스케스가 미성년자와 불법 성관계를 가진 혐의로 체포되는 등 팀은 걷잡을 수 없이 무너졌습니다.

허들 감독은 지난 26일 현지 매체와 인터뷰에서 "구단으로부터 내년 시즌에도 감독을 맡기겠다는 확답을 받았다"고 밝혔는데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