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與 "조국 팩트체크 TF 재가동"…野 "검찰 압박" 맹비난

<앵커>

조국 장관 수사를 둘러싼 여야 공방은 오늘(25일)도 계속됐습니다. 민주당은 검찰의 피의사실 공표에 대한 고발 방침을 재확인하면서 팩트체크 팀을 가동한다 밝혔는데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검찰에 대한 압박이라며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남정민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검찰 수사팀의 피의사실 공표에 대해 고발을 검토하는 것은 사실이라고 검찰에 대한 강경 대응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또 이와 관련해 조 장관 인사청문회 때 꾸려진 팩트체크 태스크포스를 재가동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인영/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잘못된 이야기에 대해서는 우리가 정리해서 우리 의원님들 모두하고 공유하는 이런 과정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건 너무 당연한 거잖아요.]

또 '부인이 구속되면 조 장관 거취를 심각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이해찬 대표가 말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허위 사실이라며 단일 대오 방침을 분명히 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민주당의 검찰 고발 검토 방침에 대해 여당의 조국 구하기가 임계점을 넘었다면서 강력 비판했습니다.

조 장관을 겨냥한 중진 의원들의 거친 발언도 나왔습니다.

[김무성/자유한국당 의원 : 소시오패스 피의자 조국이 국무회의에 참석해서 국무회의장 주변 분위기를 엉망으로 만들고…]

바른미래당 역시 조 장관을 구하기 위해 검찰을 겁박해서는 안 된다면서 민주당의 검찰 고발 방침을 강력 비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