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트럼프 탄핵될까?" '우크라 의혹'에 베팅 사이트서 42%까지 ↑

[Pick] "트럼프 탄핵될까?" '우크라 의혹'에 베팅 사이트서 42%까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소위 '우크라이나 의혹'이 미 대선 정국의 뇌관으로 부상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에 베팅하는 이들도 덩달아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4일 블룸버그 통신은 온라인 베팅 사이트 '프리딕트잇'(PredictIt)에서 미국 하원이 올해 안에 트럼프 대통령 탄핵안을 가결할 확률이 42%까지 치솟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지난 주말까지도 20%를 밑돌던 하원 탄핵안 통과 예상이 2배 가량 뛰어오른 셈입니다.

이는 그동안 탄핵 절차 개시에 반대해온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이날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본격적인 탄핵 조사에 돌입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입니다.

미국의 경우 하원에서 탄핵소추안을 의결하며, 상원이 이를 심리해 탄핵 여부를 최종 결정합니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7월 25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원조를 대가로 바이든 전 부통령과 아들 헌터에 대한 조사를 압박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에 휩싸인 상태입니다.

지난 3개월 간 이 사이트에서 하원 탄핵안 통과 가능성에 대한 베팅 최고치는 미국 민주당의 첫 번째 대선 경선 TV토론이 열렸던 지난 6월26일의 20% 였습니다.

당시 베토 오로크 전 하원의원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탄핵 베팅도 반짝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프리딕트잇의 회원들은 모두 미국의 유권자들로, 1달러 미만의 돈으로 확률을 사거나 팔 수 있다. 만약 실제로 트럼프 대통령 탄핵안이 연내 하원을 통과한다면 탄핵에 걸었던 이들은 각자 배당금을 받게 됩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