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국은 펀드 투자처 몰랐다는데…"정경심 앞 설명회"

<앵커>

조국 법무장관은 그동안 가족의 펀드 투자 의혹에 대해 "투자처를 몰랐다"고 해명해 왔습니다. 그런데 조 장관 가족이 펀드 투자를 약정한 날, 펀드 운용사인 코링크PE에서 조 장관 부인인 정경심 교수를 상대로 코링크의 또 다른 펀드가 투자한 업체의 사업 설명회가 열렸다는 진술이 나왔습니다.

이현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지난 2017년 7월 31일, 2차전지 개발 업체 IFM의 대표는 코링크PE 사무실에서 사업 설명회를 했습니다.

그런데 설명회의 대상이 조국 장관의 부인 정경심 씨와 처남이었다는 진술이 나왔습니다.

IFM 관계자는 당시 "조 장관의 5촌 조카 조 모 씨가 투자자들이 온다며 IFM 대표에게 사업 설명회를 요청했다"고 SBS 취재진에 설명했습니다.

바로 그날, 정 씨와 동생 등은 코링크PE의 블루펀드에 14억 원을 투자했습니다.

코링크PE는 한 달 뒤 블루펀드와 코링크 자금을 등을 섞어 23억 원을 웰스씨앤티에 투자했는데, 그 다음 날 웰스씨앤티가 곧바로 IFM에 13억 원을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검찰은 웰스씨앤티에서 IFM으로 건너간 13억 원이 조 장관 가족의 블루펀드에서 나온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고위공직자는 개별투자가 제한돼 있는데, 펀드 투자 형식을 가장해 사실상 개별투자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검찰은 특히 웰스씨앤티가 IFM에 투자했던 13억이 석 달 만에 그대로 다시 빠져나간 정황을 포착하고 이 돈이 어디로 흘러갔는지 쫓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