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檢, 11시간 압수수색 논란에 "2차례 추가 영장 발부 때문"

<앵커>

조국 법무부 장관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두고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왜 11시간 가까이나 압수수색을 벌인 것이냐, 지나친 것 아니냐는 일각의 비판이 제기되자 검찰이 입장을 밝혔습니다.

박원경 기자입니다.

<기자>

조국 장관 자택 압수수색을 마친 수사관들이 상자를 들고나옵니다.

[서울중앙지검 관계자 : (조국 장관 가족 PC 확보하셨습니까?) …….]

압수수색은 어제(23일) 오전 9시에 시작해 11시간 만에 종료됐습니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가정집 압수수색으로는 지나치게 오래 걸렸다며 검찰의 의도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대해 검찰 관계자는 조 장관 가족의 요청으로 변호인이 도착할 때까지 기다리느라 압수수색 착수가 지연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압수수색 범위에 대해 변호인 측이 이견을 제시해 2차례에 걸쳐 추가 영장을 발부받느라 시간이 길어졌다고 덧붙였습니다.

어제 오후 3시쯤, 압수수색이 진행 중이던 조 장관의 자택으로 음식이 배달되는 게 포착되자 압수수색 시간을 의도적으로 늘리려고 검찰이 음식을 주문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일각에서 제기됐습니다.

이에 대해 검찰 관계자는 조 장관 가족들이 함께 식사를 하지 않으면 가족들도 식사를 할 수 없다고 권유해 음식을 주문하게 된 것이라며 압수수색팀의 식사 비용은 별도로 지불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어제 압수수색에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업무 관련 서류 등을 확보한 검찰은 증거물 분석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