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무도' 갑자기 끝날 줄 몰랐다"…정준하가 밝힌 '은퇴설' 진실

"'무도' 갑자기 끝날 줄 몰랐다"…정준하가 밝힌 '은퇴설' 진실
개그맨 정준하가 '무한도전' 종영 이후 방송 출연이 뜸해 불거진 '은퇴설'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김희철은 평소 절친하게 지내는 정준하가 운영하는 식당을 찾았다.

김희철은 정준하에게 "연예인 은퇴하지 않았었어?"라며 깐죽거렸다. 그러면서 "(개그맨) 최군이랑 친한데, 군이가 '준하형님은 연예계 생각이 없으신 거 같다'며 걱정하면서 연락을 했더라. 그래서 내가 '이 형 은퇴하는 거야?'라고 말했는데, 그 말이 퍼진 거 같다"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이에 대해 정준하는 "최군이 우리 가게에 개인방송 촬영을 왔었다. 내게 '무한도전' 끝나면 뭐할 거냐고 물었다. 난 '무한도전'이 오래갈 줄 알고, '그쯤 되면 은퇴하지 않을까?'라고 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준하는 "그런데 '무한도전'이 이렇게 금방 끝날 줄 몰랐다. 내 나이 50도 되기 전에"라고 아쉬운 마음을 드러내면서도, 은퇴한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김희철은 "형이 방송에 뜻이 없다고 생각한 게, 막걸리 냄새 맡으러 다니고, 나 볼 때마다 자격증 땄다고 하지 않았냐"라며 방송활동보다 막걸리에 푹 빠져 지내는 정준하의 근황을 전했다.

이에 정준하는 막걸리가 아닌 '전통주 국가대표 소믈리에' 자격증을 땄다며, "농림부에서 주관한 시험이다. 우리나라에서 1년에 6명 나온다"며 힘들게 획득한 자격증을 자랑했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