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조국 처남, 코링크서 매달 800만 원 받아"…이유는

<앵커>

이와 함께 사모펀드 운용 회사에 5억 원을 투자했던 조국 장관의 처남이 그 이후 그 운용 회사로부터 매달 약 800만 원씩 받아 간 정황도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그 돈 역시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박원경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의 처남 정 모 씨는 2017년 3월 코링크PE의 유상증자에 참여했습니다.

투자금은 5억 원, 조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에게 빌린 3억 원과 정 교수와 공동상속 받은 부동산 담보 대출금 2억 원이 투자금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수 조건은 액면가의 200배인 주당 200만 원이었습니다.

그런데 동생 정 씨는 5억 원을 투자한 이후 코링크PE로부터 월 800여만 원씩 1억 원 가까이 받아 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지분 투자를 했을 뿐인 정 씨가 다달이 수백만 원을 받아 간 것은 석연치 않다고 보고 이 돈의 성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돈이 정경심 교수 남매가 코링크 측에 빌려준 돈에 대한 이자였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검찰은 동생 정 씨가 코링크PE에 가장 많은 돈을 투자하고도 가장 적은 지분을 가졌던 만큼 투자 수익을 보장하는 이면 계약이 있었는지도 따져 보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또 정 교수가 동생에게 송금한 계좌 내역에 코링크PE를 암시하는 문구가 적힌 점 등에 주목하고, 정 교수가 동생이 코링크PE에 투자하고 다달이 돈을 받는 과정에 관여했는지 수사하고 있습니다.

SBS는 정 교수와 동생 정 씨의 입장을 듣기 위해 수 차례 연락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영상취재 : 최대웅, 영상편집 : 이승희)    

▶ 아들 걸로 딸 표창장 위조…'아들 상장'도 위조 가능성
▶ '해외 도피 4인방' 모두 조사…정경심, SNS에 심경 토로
▶ [단독] 수십억 빼돌린 5촌 조카, 정경심 측에 '10억 전달' 정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