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커튼콜] 창작 뮤지컬의 성공 신화 '장유정' 감독의 김종욱 찾기 (+뮤지컬 티켓 이벤트)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커튼콜 13 : 창작 뮤지컬의 성공 신화 '장유정' 감독의 <김종욱 찾기> (+뮤지컬 티켓 이벤트)

영화 <김종욱 찾기>가 뮤지컬에서 시작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 영화의 원작은 "뮤지컬 계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장유정 씨의 창작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2006년 초연 된 동명의 뮤지컬을 원작으로, 공유와 임수정을 내세워 영화로 재탄생하여 흥행에 성공하였고, 해당 뮤지컬의 연출을 맡았던 장유정 씨가 영화감독으로 나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오늘 [커튼콜]에서는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활동하고 있는 뮤지컬 연출가 겸 영화감독인 장유정 씨를 모시고 이야기 나눕니다.

<김종욱 찾기>는 국내 최초로 상업 영화화된 뮤지컬이자 장유정 씨의 영화감독 데뷔작인데요.

이 대단한 작품(!)의 대본은 3일 만에 완성되었고, 노래는 하루 만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김종욱 찾기>의 탄생과정에 얽힌 재미난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초연 당시 오리지널 캐스팅이었던 '오나라', '전병욱' 배우의 노래도 기대해주세요.

한국 창작 뮤지컬의 스테디셀러인 <김종욱 찾기>는 중국, 일본에서 라이센스 공연을 성사시켰고, 현재는 오리지널 공연으로 타이완 관객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해외에 진출한 <김종욱 찾기>는 한국 공연과는 조금 다른 연출을 선보였다 하는데요.

한·중·일 각 나라의 <김종욱 찾기>는 어떤 모습이었는지 세 나라의 공연을 모두 관람한 장유정 감독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뮤지컬 계와 영화 계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장유정 씨는 <김종욱 찾기> 작품 이외에도 다양한 작품을 연출했습니다.

데뷔작인 <오! 당신이 잠든 사이>부터 <그날들>, 그리고 마동석, 이동휘, 이하늬 등이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부라더>와 그 원작인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 등 다양한 작품활동을 이어오고 있고, 지금은 새로운 영화가 크랭크인되어 영화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 하는데요.

장유정 씨의 앞으로의 행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커튼콜 13화 청취자 이벤트!

커튼콜 13화의 초대손님 장유정 씨의 대표작 <김종욱 찾기>에 커튼콜 청취자 분들을 초대합니다! 첫사랑을 찾아 나선 여자와 첫사랑을 찾아주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아낸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지금까지 110만 관객이 찾았을 정도로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공연입니다.

-공연 정보
<뮤지컬 김종욱 찾기>
장소 : 컬처스페이스 엔유
일시 : 10월 05일 토요일 3시 10분 (1인 2매) / 10월 12일 토요일 3시 10분 (1인 2매) / 10월 19일 토요일 3시 10분 (1인 2매)
이벤트에 참여하실 때 관람을 희망하는 날짜를 함께 적어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https://know.search.naver.com/knowrender.naver?where=m&pkid=269&os=3571760&tab=summary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
아래 메일 또는 팟빵과 네이버 오디오클립 댓글로 자유롭게 신청해 주세요.
총 세 분(1인2매)께 <뮤지컬 김종욱 찾기> 티켓을 보내드립니다.
메일 : cc@sbs.co.kr
팟빵 : http://www.podbbang.com/ch/8888
네이버 오디오클립 :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508

*팟빵과 네이버 오디오클립 댓글로 이벤트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대댓글로 당첨 안내를 공지해드릴 예정이니 당첨 여부를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기한 안에 당첨자 정보를 보내주시지 않으면 당첨이 취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SBS 김수현 기자, 박찬민 아나운서, 그리고 뮤지컬 연출가이자 영화감독인 장유정 씨와 함께합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