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파란 하늘' 초가을 날씨 계속…"큰 일교차 주의"

구름 한 점 없이 파란 하늘에 낮 동안 가을볕이 뜨겁게 내리쬔 하루였습니다.

완연한 초가을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이죠.

내일(17일)도 아침과 낮 그리고 낮과 밤의 기온의 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는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한낮 기온은 30도를 웃돌면서 낮 동안 약간은 더운 감도 들었는데요.

내일은 28도까지 내려가면서 오늘보다는 약간 내려갑니다.

그래도 여전히 평년 이맘때보다는 3도 정도 기온이 높겠습니다.

이번 주 중반으로 갈수록 점점 더 기온이 떨어지면서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서울의 낮 기온이 25도 안팎까지 내려가겠고 아침 기온도 서울은 15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금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내일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점차 구름의 양이 늘어나겠고 남부지방은 종일 탁 트인 가을 하늘 함께하겠습니다.

내일 영남 해안가를 중심으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일부 강원 지역에서는 아침에 짙은 안개를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은 18도, 대구는 16도, 부산은 20도 안팎으로 오늘과 비슷하게 출발하겠고 한낮 기온은 10도에서 15도 가까이 올라서 서울은 28도, 울산 26도, 부산은 27도, 전주와 광주는 29도 선까지 오르겠습니다.

모레는 일부 영동 지역에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뿐 이번 주 대체로 맑은 날씨가 계속 이어지겠습니다.

(이여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