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본인 10명 중 8명 "한일 관계 개선해야"

일본인 10명 중 8명 "한일 관계 개선해야"
일본인 10명 중 8명은 한일 관계를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일본 언론의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일 관계 개선을 희망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비슷한 비율의 사람들은 한국 정부의 군사정보보호협정 종료 결정에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민영방송 TBS 계열 매체 JNN이 그제(7일)와 어제 18세 이상 유권자 1천1백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의 79%는 악화가 계속되고 있는 한일 관계에 대해 "개선하는 쪽이 좋다"고 답했으며 "이대로 좋다"는 대답은 13%였습니다.

한국 정부가 한일 지소미아 종료를 결정한 것에 대해서는 76%가 "이해할 수 없다"고 답했고 "이해할 수 있다"는 응답은 9%에 그쳤습니다.

한국을 수출 간소화 혜택을 주는 화이트 리스트에서 제외한 일본 정부의 조치에 대해서는 59%가 "타당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해 "타당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응답 24%보다 2배 이상 높았습니다.

17%는 답변을 보류했습니다.

응답자의 50%는 한일 정상회담을 "조기에 개최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고 "조기에 개최할 필요는 없다"는 대답은 38%였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아베 내각의 지지율은 지난달 조사 때보다 3.1% 하락한 57%로 집계됐습니다.

지지하지 않는 응답자의 비율은 1.7% 상승한 38.7%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