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대표팀 놀러 오는 곳 아냐"…'캡틴' 손흥민이 선수들에 날린 일침

[스브스타] "대표팀 놀러 오는 곳 아냐"…'캡틴' 손흥민이 선수들에 날린 일침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조지아와의 평가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한 가운데, '캡틴' 손흥민 선수가 '정신력'을 강조하며 선수들에게 일침을 가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5일) 한국 대표팀은 터키 이스탄불 파티흐 테림 스타디움에서 조지아와 평가전 경기를 펼쳤습니다. 황의조가 멀티 골을 터뜨리면서 2대 1로 앞서갔지만, 후반 45분 조지아의 동점 골을 허용하면서 경기는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이날 조지아가 슈팅 횟수나 볼 점유율 모두 앞서가면서 한국은 전반적으로 경기에 끌려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장 손흥민은 경기가 끝난 뒤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솔직히 한국 축구 대표팀이 약체라고 부를 팀 없다. 우리가 약체다. 어쩔 수 없는 현실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한국 대표팀이 세계에서 실력이 떨어지는 팀이라는 걸 깨닫고, 노력하지 않으면 좋은 팀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선수들이 이번 경기를 통해 깨달았으면 좋겠다"라며 "이런 경기력과 정신 상태, 마음가짐으로는 월드컵에 나가기 어렵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경기는 전술 문제가 아니라 선수들의 정신력 문제가 가장 크다"라며 "최선을 다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것은 대표팀으로서 창피한 일이고, 이런 경기를 이끌어간 주장으로서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말했습니다.
조지아전 무승부…'캡틴' 손흥민이 선수들에 날린 일침 '대표팀 놀러 오는 곳 아냐
이번 경기는 이강인과 이동경의 A매치 데뷔전이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 손흥민은 "A매치 데뷔는 정말 축하받을 일이다. 선수들이 어릴 때부터 꿈꿔온 일이고 자신의 노력으로 따낸 결과"라고 축하와 격려를 보냈습니다.

이어 손흥민은 "하지만 이제부터 대표팀에서 책임감을 보여줘야 한다. 어린 선수들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대표팀은 놀러 오는 곳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으면 좋겠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