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엄마 슈퍼 간 사이 운전대 잡은 9살…차량 3대 · 건물에 '쾅'

차 열쇠 꽂아둔 게 화근

<앵커>

9살 초등학생이 엄마 차를 몰다가 주변 차량 3대와 건물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습니다. 엄마가 잠시 장을 보러 간 사이 호기심에 운전대를 잡았던 것인데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정성진 기자입니다.

<기자>

SUV 차량 앞 범퍼가 내려앉았고 건물 외벽은 사고 충격으로 조각조각 부서졌습니다.

그제(1일) 저녁 6시 반쯤 갑자기 돌진한 차량에 들이 받힌 사고 현장 모습입니다.

사고 직후 차에서 내린 운전자는 9살짜리 초등학교 2학년생이었습니다.

[인근 주민 : 엄마 막 뛰어오고 난리 났죠. 주위에 사람들 다 모여있고….]

엄마가 근처 슈퍼마켓에 들르기 위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운전대를 잡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시동을 끄고 차량을 세워뒀는데 차 열쇠를 뽑지 않고 두고 간 게 화근이었습니다.

[김진환/인근 주민 : 키를 꽂아 놓고 갔는데, 애가 시동을 걸어서 액셀러레이터(가속 페달)를 밟아서…….]

운전대를 잡은 초등학생은 이렇게 앞뒤에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고 건물 외벽을 들이받고서야 멈춰 섰습니다.

차량 뒷좌석에는 어린 동생까지 타고 있었던 아찔한 상황.

차량 3대와 건물까지 들이받았지만 다행히 두 아이 모두 다친 곳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피해 차량도 주차된 상태로 사람이 타고 있지 않아 부상자는 없었습니다.

경찰은 형사미성년자인 만큼 무면허 처벌 대상이 아니라며 피해자들과 합의가 이뤄지면 내사 종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 소지혜, VJ : 김종갑, 화면제공 : 연합뉴스TV)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