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靑, 독도방어훈련에 "모든 세력에 대한 영토·주권 수호 훈련"

靑, 독도방어훈련에 "모든 세력에 대한 영토·주권 수호 훈련"
청와대는 오늘(25일) 군이 '동해 영토수호훈련'이라는 명칭으로 독도방어 훈련에 돌입한 것과 관련해, "그야말로 우리의 주권과 영토를 수호하기 위한 훈련"이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춘추관 브리핑에서 이같이 언급한 뒤 "올해만 특별히 하는 게 아니라 매년 정례적으로 이뤄졌던 훈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고 대변인은 2개월 정도 미뤘다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선언 사흘 만에 시행한 것과 관련해, "꼭 일본 한 나라만 생각해 그런 결정을 내린 것은 아니다"라며, "그동안 기상상황이 훈련날짜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 외에 여러 제반 사항을 고려해 날짜를 정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장관직 수행이 부적합하다는 의견이 급상승했다는 일부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선, "조사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은데, 여기에 대해 지금 입장을 내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밝혔습니다.

또 "조 후보자의 해명이면 해명, 입장이면 입장, 이런 것들을 들은 연후에 말씀드려도 늦지 않을 것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