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조국 "매일 주변과 과거 고통스럽게 돌아봐…힘들다"

가족을 둘러싼 여러 의혹에 휩싸인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매일매일 본인의 주변과 과거를 고통스럽게 돌아보고 있다. 많이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조 후보자는 오늘(23일) 오전 서울 종로구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사무실에 출근하면서 이렇게 밝히면서도, "확인되지 않은 의혹 제기나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조 후보자는 "국민청문회가 열리면 지금 제기되고 있는 모든 의혹에 답하겠다"며 여당이 제안한 '국민청문회'에 참여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앞서 어제 더불어민주당은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날짜가 잡히지 않는다면 국민과의 대화 자리를 만들겠다며 '국민청문회'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조 후보자는 "장관 후보자로서 어떤 형식의 검증도 마다하지 않겠다"며 "국회 청문회가 열리면 지금 제기되고 있는 모든 것에 대해 답변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정의당에서 소명 요청서를 보내준 것은 국민들에게 충분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뜻으로 알고 있다"며 "국민청문회가 준비될 경우 당연히 여기에 출석해 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국민청문회 형식이 정하는 대로 따르겠다"며 "정의당의 소명 요청에도 조속히 응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취재 : 배문산, 영상편집 : 이은경)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