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기술개발로 혁신하려는 도전, 위기를 기회로 바꿔"

문 대통령 "기술개발로 혁신하려는 도전, 위기를 기회로 바꿔"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20일) 오후 전북 익산에 있는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 본사를 방문해 "대규모 투자가 이뤄진다는 기쁜 소식에 이곳을 찾았다"며 "우리가 위기를 기회로 바꿔올 수 있었던 것은 늘 기술개발에 힘 쏟으며 혁신하려는 이들의 땀과 도전이 있었던 덕분"이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이 취임 후 식품 산업 현장을 찾은 것은 처음으로, 하림이 전북에 본사를 둔 유일한 대기업이자 2024년까지 8천8백억 원의 투자와 2천 명의 일자리 창출을 약속한 만큼 이를 격려하기 위해섭니다.

문 대통령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 가동 중지된 데 이어 한국GM공장이 폐쇄되며 지역 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은 시기에 과감한 투자를 단행한 하림 김홍국 회장님의 결단에 감사드리고 땀흘려 일한 성과로 투자가 가능하게 해준 임직원께도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습니다.

또 하림이 "수도권 집중화 속에서 오히려 지역 소도시에 있는 본사를 확장하며 국가균형발전에 새로운 모범이 돼 줬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식품 산업에 대한 여러분의 애정과 노력이 이런 비상한 시기에 투자확대라는 결실로 나타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