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집중 공격 "사퇴 불가피…檢고발" 십자포화

한국당,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집중 공격 "사퇴 불가피…檢고발" 십자포화
자유한국당은 휴일인 오늘(18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맹공을 퍼부으며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철회와 조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압박했습니다.

한국당 법제사법위원들은 조 후보자와 가족을 상대로 검찰 고발 등 법적대응도 예고했습니다.

한국당은 나경원 원내대표 주재로 인사청문회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조 후보자 청문회를 겨냥한 별도의 TF(태스크포스) 팀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TF에는 청문회 담당 상임위인 법사위는 물론 정무위, 교육위 등 관련 상임위 소속 의원들이 참여하고, 당 법률지원단과 미디어특위도 전방위로 TF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회의에서 "조 후보자는 이미 각종 의혹만으로 사퇴 불가피론이 퍼지고 있다"며 "이쯤 되면 법무부 장관 후보로 지명한 것 자체가 국정농단"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조국 후보자 각종 의혹 관련 기자회견하는 김진태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진태 의원은 "위장소송에 위장전입에 위장이혼, 위장매매, 위장전향까지 조 후보자는 인생 자체가 전부 위장"이라며 "사노맹 사건을 두고 경제 민주화를 이야기한 것은 요새 유행하는 말로 '삶은 소가 웃을 노릇'"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부동산 위장매매 의혹과 관련해 "조 후보자는 부산에 아파트 한 채 말고 빌라 두 채를 더 가지고 있는데 명의는 제수에게 신탁해 놓은 것으로 보인다. 이는 부동산실명제법 위반"이라며 "내일 정오까지 납득할 만한 자료를 내지 않는다면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주광덕 의원은 "조 후보자의 동생이 만든 페이퍼컴퍼니 회사가 웅동학원을 상대로 위조된 채권으로 소송을 걸어 천문학적 숫자의 금액을 받아내려 했다"며 "한국당은 소송사기죄로 이들을 고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법사위원장인 여상규 의원은 "조 후보자의 가족들은 모두 재산상의 이익을 취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며 "특히 조 후보자는 법학자로서 가족들의 탈법 행위를 막지 않고 오히려 법의 허점을 교묘히 악용하는 것을 유도하거나 방지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