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몸통 시신' 피의자 자수…"투숙객 잠든 틈 살해 후 훼손"

"숙박비 안 내고 반말해 홧김에 범행" 진술

<앵커>

최근 한강에서 발견된 시신 사건의 범인이 본인이라며 모텔 종업원인 40대 남성이 경찰에 자수했습니다. 손님이 돈을 안 주고 반말을 해서 자고 있는 사이 방에 들어가 홧김에 범행을 저질렀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구속영장 신청했습니다.

한소희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17일) 새벽 1시 10분쯤, 39살 정 모 씨가 서울종로경찰서에 찾아와 '한강 몸통 시신 사건'이 자신이 저지른 짓이라고 털어놨습니다.

구로동의 한 모텔에서 일하던 정 씨는 지난 8일 밤, 모텔에 투숙하러 온 피해자가 숙박비를 안 내고 반말까지 해 홧김에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정 씨는 피해자가 자고 있던 방을 마스터키로 열고 들어간 뒤 둔기로 내려쳐 살해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정 씨는 이후 며칠 동안 시신을 객실에 그대로 숨겨 두었다가 훼손한 뒤 범행 닷새 만에 한강에 유기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은 한강 주변 CCTV 등을 통해 지난 12일 밤, 정 씨가 전기 자전거에 검은색 쓰레기봉투를 싣고 한강을 찾은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모텔 관계자 : 계속 모텔일 하던 친구예요. 전혀 그런 기질이라든가 이런 게 없는 친구라서….]

경찰은 정 씨에 대해 살인과 사체손괴, 사체유기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은 오늘 오전 한강 방화대교 남단 근처에서 피해자로 추정되는 시신 일부를 추가로 발견했습니다.

(영상촬영 : 배문산, 영상편집 : 박기덕)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