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오늘도 더워요" 전국 곳곳 폭염특보…내일 비 소식

가장 좀 지치시는 수요일 출근길일 텐데요, 비 소식 먼저 전해 드립니다.

우선 오늘(14일) 밤 영남과 제주에는 비가 내리겠고,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광복절인 내일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0호 태풍 '크로사'는 현재 강도 중급의 중형급의 태풍으로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해상에서 북상을 하고 있습니다.

광복절 이후에는 동해상으로 북상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현재 동해상에는 태풍 예비특보가 내려진 상황이고 많은 비바람이 예상이 됩니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250㎜가 넘는 많은 비가 쏟아지겠고, 그 밖의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과 영남 지역을 중심으로도 최고 60㎜의 적지 않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계속해서 주의해 주셔야겠습니다.

여전히 오늘도 곳곳으로 폭염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강원 동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현재 폭염주의보가 내려져 있고요.

서울을 비롯한 내륙 곳곳으로는 폭염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낮 기온 오늘 서울 35도까지 오르면서 어제보다 덥겠고요.

전주와 대전도 3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부산과 울산은 32도 예상됩니다.

오늘 국지적으로 강한 소나기가 쏟아질 수 있으니까요. 잊지 말고 우산 챙기시기 바랍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