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커튼콜] 클래식 사용법을 알려주는 트럼펫 연주자 나웅준 & 푸치니 오페라(+클래식 콘서트 티켓 이벤트)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커튼콜 7 : 클래식 사용법을 알려주는 트럼펫 연주자 나웅준 & 푸치니 오페라(+클래식 콘서트 티켓 이벤트)

트럼펫 연주자 나웅준 씨의 수식어는 하나로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그는 현재 본업인 트럼페터 말고도 심리 치료 관련 자격증을 갖고 있는 뮤직테라피스트, 공연을 쉽게 설명해주는 콘서트 가이드, 베스트셀러 <퇴근길 클래식 수업>의 저자, 그리고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인기 채널을 운영 중인 팟캐스터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오늘 커튼콜에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클래식을 알리기 위해 활발히 활동 중인 나웅준 씨를 모시고 이야기 나눕니다.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트럼펫 연주자가 된 나웅준 씨가 돌연 "뮤직테라피스트"라는 새로운 영역에 발을 내딘 계기가 있다고 합니다.

한때 촉망받던 트럼펫 연주자였던 그가 음악으로 마음을 치료해주는 뮤직테라피스트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그가 진행했던 "뮤직테라피스트 콘서트", 그리고 사람들의 호응과 참여를 얻는 노하우를 들려드립니다.

나웅 준씨가 펴낸 책 <퇴근길 클래식 수업>의 원래 이름은 000이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문화/예술부문 구독자 수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있는 팟캐스트 <클래식 사용법>과 <지루한 클래식>을 운영 중인 그는 그동안의 방송 에피소드를 모아 <퇴근길 클래식 수업>이라는 책을 발간했습니다.

눈에 띄는 이름으로 5쇄 인쇄까지 찍었다는 이 책은 사실 다른 이름으로 세상에 나올 뻔했다고 합니다.

출판사도 애써 외면한 원래의 책 이름, 나웅준 씨가 점찍어두었던 책 이름은 무엇이었을까요?

다가오는 8월 24일, 나웅준 씨가 콘서트 가이드로 나서는 음악회, <2019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사용법 콘서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1부엔 귀에 익숙한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를, 2부엔 나웅준 씨의 팟캐스트 방송을 무대판으로 꾸려보았다고 하는데요.

곧 있을 콘서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 '거북이'와 '피아니스트'를 맛보기로 들려드립니다.

더불어 나웅준 씨가 추천하는 클래식 세 곡과 그 이유, 그리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클래식 지식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여름방학이 끝나기 전, 놓치지 말아야 할 푸치니 오페라 두 편을 소개해드립니다.

예술의전당에서 선보일 '투란도트'와 '국립오페라단의 '라 보엠', 김수현 기자가 두 오페라 공연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오늘의 게스트 나웅준 씨가 준비한 클래식 콘서트 티켓 증정 이벤트!

클래식의 높은 문턱에 가로막혀 서성이는 청소년과 어른을 위한 최적의 클래식 음악회에 SBS 골라듣는 뉴스룸 커튼콜 청취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공연은 1부는 재치있는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로, 2부는 생활 속 클래식 소품을 해설로 풀어낸 클래식 입문 콘서트로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공연 정보
<2019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사용법 콘서트>
일시 : 2019년 8월 24일(토) 20시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자세한 사항은 http://www.sac.or.kr/SacHome/perform/detail?searchSeq=39254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
아래 메일 또는 팟빵과 네이버 오디오클립 댓글로 자유롭게 신청해 주시는 분들 중 총 두 분께 <2019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사용법 콘서트> 티켓을 보내드립니다. (1인2매)

메일 : fb@sbs.co.kr (골라듣는 뉴스룸 '축덕쑥덕' 메일입니다만, 제작진이 같으므로 여기로 보내주시면 저희가 확인합니다)
팟빵 : http://www.podbbang.com/ch/8888
네이버 오디오클립 :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508

SBS 김수현 기자, 박찬민 아나운서, 그리고 트럼펫 연주자 나웅준 씨와 함께합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