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남북 평화경제 실현되면 단숨에 일본 따라잡을 수 있어"

문 대통령 "남북 평화경제 실현되면 단숨에 일본 따라잡을 수 있어"
문재인 대통령이 "남북 간의 경제협력으로 평화경제가 실현된다면 우리는 단숨에 일본 경제의 우위를 따라 잡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5일) 오후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이번 일을 겪으면서 우리는 평화경제의 절실함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일본의 무역보복을 극복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 일본 경제를 넘어설 더 큰 안목과 비상한 각오가 필요하다"면서 "혁신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우리 경제의 외연을 넓히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일본은 결코 우리경제의 도약을 막을 수 없고, 오히려 경제강국으로 가기 위한 우리의 의지를 더 키워주는 자극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우리는 경제강국으로 가기 위한 다짐을 새롭게 하면서도 민주인권의 가치를 가장 소중히 여기며 자유롭고 공정한 경제, 평화와 협력의 질서를 일관되게 추구할 것"이라며 "대한민국은 도덕적 우위를 바탕으로 성숙한 민주주의 위에 평화국가와 문화강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경제강국으로서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힘줘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