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경원 "문 대통령 신쇄국주의로 다시 구한말…아베 만나야"

나경원 "문 대통령 신쇄국주의로 다시 구한말…아베 만나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신쇄국주의가 대한민국을 다시 구한말 시대로 되돌리고 있다"며 일본의 무역 보복 조치에 대한 정부 대응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오늘(5일) 경기 시흥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더는 우리 국민 사이에 척화비를 세우는 우를 범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외교적 마찰은 외교적 해법으로 풀어야 하는데 이를 경제적 고립화로 가져가는 것은 또 하나의 쇄국주의가 돼 우리 경제를 망칠 수 있다"며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구한말 위정척사운동이 아닌 더 많은 교류와 자유무역의 수혜"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문 대통령이 결단을 내려 한일 외교갈등을 풀어야 한다"며 "한일 양국 지도자의 통 큰 합의가 필요하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를 만나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정부가 수수방관한 끝에 한일 갈등이 극단으로 치달았고 그 결과 우리 국민과 기업이 볼모로 잡힌 형국"이라며 "시중에 나온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총선전략 보고서 등을 종합해 볼 때 한일 갈등 극대화에는 이 정부의 정략적 의도가 숨어있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 의심 아닌가 싶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