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해리포터' 읽고 영감 얻은 여중생, 판타지 소설가 되다

<앵커>

14살짜리 어린 학생이 300여 쪽에 달하는 장편소설 두 권을 출간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소설은 마법세계를 그리고 있는데, 평소에 글쓰기를 좋아해 초등학생 때부터 써왔던 게 작품으로 이어졌습니다.

송혜림 기자가 책의 저자인 황예은 양을 직접 만나봤습니다.

<기자>

360쪽 분량의 소설책 두 권, 마법학교를 중심으로 수호 대원들이 펼치는 이야기를 다룬 판타지 장편소설입니다.

이 책을 집필한 저자는 다름 아닌 14살, 황예은 학생.

초등학생 때부터 글을 쓰기 시작해 지난해 소설을 탈고했습니다.

[황예은/춘천 봉의중 1학년 : 마법학교 소설로 유명한 해리포터 시리즈를 소설책으로 한 번 읽어봤다가 영감을 많이 받아서 '나도 한 번 판타지 소설을 써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때부터 써봤어요.]

평소 가족 여행을 하며 눈여겨봐뒀던 곳 들이 곧 소설 속 배경이 되고 책이나 애니메이션 속에서 인상 깊었던 인물들을 참고해 이야기의 얼개를 짰습니다.

한 장씩 써서 모아뒀던 글을 우연히 출판사에 보내게 됐는데, 투고된 작품들 중에서 단연 돋보였다는 반응을 얻었습니다.

[박제영/출판사 편집장 : 일단 판타지 소설로 2권짜리 장편 원고 분량을 보내왔다는 게 쉽지가 않아요. 또 두 번째로는 재밌더라고요. 이 정도면 한 번 출판해도 가능성이 있겠다.]

예은 양의 꿈은 성우가 되는 것. 가장 좋아하는 글쓰기도 계속해나갈 계획입니다.

[황예은/춘천 봉의중 1학년 : 일단 에스미네랄로는 장편이니까 완전히 끝난 게 아니다 보니 이 소설을 먼저 완결시키고 나서 다른 작품도 써 보고 싶습니다.]

14살 예은이가 그린 소설 속 세상에는 오늘도 저마다의 사연을 가진 청소년들이 서로를 통해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