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성, 건물 사기 전 '성매매 방조' 법적 자문" 추가 의혹

<앵커>

빅뱅 멤버 대성이 소유한 건물을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또 다른 의혹이 추가됐습니다. 대성이 건물을 사기 전에 이미 불법 유흥주점의 존재를 알고 있었고,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닌지 법적 자문까지 구했다는 의혹이 나온 것입니다. 경찰은 전담 수사팀을 꾸렸습니다.

정성진 기자입니다.

<기자>

빅뱅 멤버 대성, 강대성 씨가 소유한 강남 논현동의 빌딩입니다.

경찰과 구청은 올해 4월부터 최근까지 이 건물을 3차례 단속해 불법 유흥주점 4곳을 적발했습니다.

사업 신고는 음식점, 사진관으로 해놓고 노래방 기기를 설치하고 여성 도우미를 고용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만 성매매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올해 초에는 이 건물에서 마약 거래가 이뤄진다는 첩보를 입수해 경찰이 내사했지만 역시 혐의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이 건물에서 불법 성매매와 마약 거래가 이뤄졌다는 의혹이 쏟아지자 경찰은 수사관 12명으로 구성된 수사 전담팀을 꾸려 사실관계 확인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특히 대성이 건물을 사기 2달 전 한 로펌을 찾아 불법 유흥주점이 있는 건물을 살 경우 성매매 알선 방조죄 등으로 처벌될 수 있는지 법적 자문을 구했다며 제기된 추가 의혹도 확인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해당 로펌이 어딘지 확인하고, 조만간 관계자들을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입니다.

전담팀은 건물주인 대성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는지도 따져보기로 했습니다.

(영상편집 : 박지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