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찰, '경찰총장'-유인석 연결고리 압수수색

검찰, '경찰총장'-유인석 연결고리 압수수색
검찰이 '경찰총장'으로 불린 윤 모 총경을 승리의 사업 파트너 유인석 씨와 연결해준 한 사업가를 전격 압수수색하며 버닝썬 사건에 대해 본격 수사에 착수한 걸로 확인됐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신응석 부장검사)는 오늘(25일) 수도권에 있는 한 잉크 제조 업체를 압수수색했습니다.

코스닥 상장업체인 이 회사 대표를 지냈던 A씨가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를 포착한 겁니다.

검찰은 A씨가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이 회사 저 회사를 목표로 정해 지분 인수 등의 명목으로 백억 원 넘는 회삿돈을 횡령한 걸로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회사 외에 관련자 주거지 등 10여 곳도 동시에 압수수색했습니다.

이번 압수수색에 나선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는 지난달 경찰로부터 버닝썬 사건을 넘겨받아 수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M&A 전문가로 알려진 A씨가, 가수 승리 등의 단톡방에서 '경찰총장'으로 불린 윤 모 총경과 승리의 사업파트너 유리홀딩스 유인석 대표를 연결해준 사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경찰 수사 단계에서 제대로 밝히지 못해 비난을 받았던 '경찰총장' 관련 의혹을 다시 들여다보겠단 뜻으로 풀이됩니다.

검찰은 조만간 A씨를 불러 빼돌린 돈을 어디에 썼는지와 함께 윤 총경과의 관계도 조사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