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교안 "문 정권 편 가르기 골몰…아베가 바라는 길로 가나"

황교안 "문 정권 편 가르기 골몰…아베가 바라는 길로 가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4일 일본의 경제보복과 관련해 "문재인 정권은 국민을 편 가르는 데 골몰하고 있다. 사실상 일본 아베 신조 정권이 바라는 길로 가는 게 아닌가 걱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일본 수출규제 대책 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전체회의에서 "문제를 풀 고민 없이 야당 비난에만 골몰하는 데 참으로 치졸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황 대표는 "이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은 우리 당에 대해 저자세니 팀킬이니 하면서 비난하고 있다. 우리 당이 언제 일본에 굴복하자고 했나"라며 "특사를 보내서 돌파구를 마련하자고 하는 게 뭐가 지적할 사항인가"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과거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사태 당시에 중국에까지 달려가서 우리 정부를 비난하고 중국에 엎드리지 않았나"라며 "그게 바로 저자세고 팀킬"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황 대표는 "이 정권의 친일 프레임이 의도하는 바가 분명하다. 광복절까지 공세를 강화할 가능성이 크다"며 "이 정권의 친일·반일 편 가르기에 대응해 국민 여론을 올바르게 이끌어갈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손자병법도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게 최선'이라고 했다"며 "당당하게 우리 입장을 지켜나가면서도 한미동맹과 한미일 공조의 틀 안에서 외교적으로 풀어나갈 지혜로운 방안을 고민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는 "화이트리스트 배제가 확정되면 주력 산업이 전반적인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당장 시급한 지원이 무엇이고, 어떤 도움을 드려야 하는지 필요하다면 현장 조사도 해서 즉각 가능한 현실적 지원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펀더멘탈을 다지려며 무엇보다 이 정권의 반시장·반기업 정책부터 철폐해야 한다"며 "중요 부품과 소재를 수입에 의존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과도한 규제들을 즉각 철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