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대 362㎜ 물폭탄 부산…이재민 11명 태풍 피해 속출

최대 362㎜ 물폭탄 부산…이재민 11명 태풍 피해 속출
태풍 '다나스' 영향으로 부산에서도 사흘 동안 최대 360㎜가 넘는 비가 내리며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부산시는 태풍 다나스로 주택, 도로 등 침수 39건, 하수 범람 27건, 파손 18건, 도로 침하 16건, 토사 유출 4건 등 피해 신고가 모두 153건 들어왔다고 밝혔습니다.
부산, 강풍에 마감재 떨어진 빌라 (사진=부산경찰청, 연합뉴스)
또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어제(20일) 담장이 무너진 영도구 주택과 균열 징후가 나타난 남구 한 아파트 등에서 5가구 11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태풍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리고 강한 바람이 불어 토사 유출, 지반침하 등이 잇따랐습니다.

오늘(21일) 새벽 2시 42분쯤 부산 연제구 한 5층 빌라 외벽 마감재가 강풍에 바닥으로 떨어졌습니다.

다행히 행인이 없어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또 오늘 오전 6시 20분쯤 서구 한 카센터 지붕으로 0.1t가량 토사가 흘러내려 경찰이 긴급 출동해 조치에 나섰습니다.

열대저압부로 바뀐 태풍이 한반도에 상륙한 20일 오후 4시 13분쯤에는 강풍에 부산 금정구 한 원룸 외벽 일부가 떨어져 나갔습니다.
석축 붕괴한 부산 영도구 한 주택 (사진=부산시, 연합뉴스)
앞서 오후 4시쯤에는 부산 영도구에 있는 한 경사로 주택 마당에서 빗물을 머금은 지반이 내려앉았습니다.

다량의 토사와 콘크리트 덩어리 등이 아랫집 쪽으로 흘러내렸고, 주민 10여명이 긴급히 대피하기도 했습니다.

도로가 물에 잠기면서 한때 14곳이 통제됐다가 21일 오전 10시 현재는 동래 연안교·세병교, 기장 월천교를 제외하고는 모두 해제됐습니다.

어제 170편 이상 항공기 결항이 속출한 김해공항은 오늘 결항·지연이 이어지고 있지만 일부 노선에는 항공기 이착륙을 재개한 상태입니다.

태풍에 폐쇄됐던 부산항은 어제 오후 7시 이후 정상화됐습니다.

입욕이 금지되고 시설물이 철거된 부산 해수욕장 7곳은 태풍에 밀려온 바다 쓰레기 청소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9일부터 오늘 오전까지 금정구에 가장 많은 364.5㎜ 비가 내렸고 부산진구 362㎜, 북구 331㎜, 사상구 320㎜ 등을 기록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부산시, 부산경찰청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