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일본 제품 알려주는 '노노재팬'…'실검' 등장에 불매운동 '활활'

[Pick] 일본 제품 알려주는 '노노재팬'…'실검' 등장에 불매운동 '활활'
일본 불매운동이 활발한 가운데, 일본 제품을 알려주는 '노노재팬' 사이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만들어진 '노노재팬'은 일본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대체품까지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일본 불매운동 여론이 확산하면서 큰 관심을 모았고, 오늘(18일) 오전에는 접속자 폭주로 홈페이지까지 마비됐습니다.

현재 노노재팬은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노노재팬 홈페이지 캡처)
노노재팬은 일본 제품을 생활, 음식, 가전 등 항목으로 구분해 놓고, 일본 제품을 대신해서 쓸 수 있는 대체품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 제품인지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운 일반 소비자들도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직접 일본 제품과 대체품을 등록할 수 있어 업데이트 주기도 빠른 편입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일본 제품뿐만 아니라 대체품까지 알려줘서 편리하다", "불매운동 더 가즈아"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노노재팬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