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패스트트랙 폭력사태' 표창원·윤준호 경찰 출석…"한국당, 소환 응해야"

지난 4월 국회 패스트트랙 처리 과정에서 벌어진 국회 폭력 사태와 관련해 소환 통보를 받은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과 윤준호 의원이 오늘(17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습니다.

먼저, 표 의원은 오전 9시 50분쯤 피고발인 신분으로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나와 "국회 폭력 사태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제가 겪은 일은 무엇인지, 있는 그대로 말씀드릴 것"이라며 "만약 저에게 누군가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한다면 그 분의 주장이 사실인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의 소환 통보에 응하지 않고 있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에 대해서는 "국회의원은 법 위에 군림하지 않는다"며 "탄압이며 표적수사니 이러한 잘못된 언어를 사용하고 조사에 응하지 않는다는 것은 법을 만드는 국회의원으로서, 입법자로서 도저히 해서는 안 될 행동"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표 의원은 오후 3시 50분쯤 조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한국당 의원들이 속히 경찰 조사 일정에 협조해 국회 폭력 사태의 진실이 드러나길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표 의원이 조사를 마치고 나온 시각, 피고발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한 같은당 윤 의원도 "법은 만인 앞에 평등하고 국회의원 또한 다른 일반 국민과 똑같아야 한다"면서 "(폭력 사태 당일) 그 날 있었던 일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리는 것이 국회의원으로서의 마지막 양심"이라며 한국당 의원들의 경찰 출석을 촉구했습니다.

이런 압박에도 한국당은 경찰 조사에 응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ㆍ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여당과 일부 무늬만 야당 의원은 사실상 경찰에 견학 한 번 갔다 오는 소위 출석놀이로 야당을 겁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표창원 윤준호, 두 의원의 경찰 출석 모습 SBS 뉴스에서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영상취재 : 설치환, 영상편집 : 이은경)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