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체육회, 창립 99주년 기념식·이기흥 IOC 위원 선출 축하 행사

체육회, 창립 99주년 기념식·이기흥 IOC 위원 선출 축하 행사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창립 99주년(13일)을 이틀 앞둔 11일 서울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기념식과 이기흥 회장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선출 축하 행사를 열었습니다.

기념식에는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유승민 IOC 선수위원, 김정행 대한체육회 명예회장, 김정길·박용성 전 대한체육회장, 서상기·이강두·최일홍 전 국민생활체육회장을 비롯한 체육인 1천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김승호 사무총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김진호 스포츠영웅의 조선체육회 창립 취지서 낭독, 이기흥 회장의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또 체육 선구자들의 업적을 기리고 단결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체육 유공자 18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했고, 체육회 모범 직원 10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습니다.

지난달 26일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134차 IOC 총회 때 신임 IOC 위원으로 뽑힌 이기흥 회장의 선출 축하 행사도 이어졌습니다.

축하 행사는 체육회 직원 대표의 꽃다발 전달과 문재인 대통령, 이낙연 국무총리의 축전 및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축하 영상, 노태강 2차관의 축사, 축하 케이크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기흥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99년 동안 대한민국을 세계에 자랑할 만한 스포츠 강국으로 이끄는 데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체육 가족, 정부 관계자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대한체육회장이자 IOC 위원으로서 대한민국의 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