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현우, 유벤투스와 맞설 팀 K리그 팬 투표서 선두 질주

조현우,  유벤투스와 맞설 팀 K리그 팬 투표서 선두 질주
프로축구 대구의 골키퍼 조현우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앞세운 유벤투스와 맞설 K리그 선수를 뽑는 팬 투표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조현우는 어제(8일) 시작된 프로축구 K리그 베스트 11 팬 투표에서 오늘 낮 12시 기준 중간 집계에서 2만 4,491표를 얻어 전체 대상 선수 132명 중 득표 1위에 올랐습니다.

오는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유벤투스와 친선경기에 나설 선수 11명은 오는 14일까지 팀 K리그 투표 페이지를 통해 뽑습니다.

투표는 4-3-3 포메이션으로 선수 11명을 뽑는데 공격수로는 서울의 박주영이 만 1,458표를 얻어 1위, 전북 이동국이 9,882표로 2위 전북 로페즈가 8,550표로 3위에 올라 있습니다.
하나원큐 팀 K리그 베스트 11 팬 투표 집계(9일 오후 2시 25분 기준)
미드필더 3명에는 대구 세징야, 울산 김보경과 믹스 등 3명이 이름을 올렸고, 수비수 4명에는 울산 박주호와 불투이스, 서울 오스마르, 전북 이용이 포함됐습니다.

이번 투표에선 전북에서 중국 상하이 선화로 이적한 김신욱이 같은 팀의 손준호로 대체됐고, 계약이 해지된 경남 출신의 조던 머치는 경남 하성민으로 바뀌었습니다.

투표 기간 K리그1 외에 다른 리그로 이적이 확정되는 선수는 후보에서 제외됩니다.

선발된 선수가 투표 기간 이후 다른 리그로 떠나면 해당 포지션 차순위 득표자가 자격을 이어받습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팬들이 뽑은 11명에 경기위원회가 추가 선정하는 9명을 더한 전체 선수단 20명을 16일 발표합니다.

(사진=K리그 홈페이지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