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과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현대차와 SK, LG 등 3개 그룹 총수들과 비공개로 만났습니다.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청와대 제안으로 급히 마련된 회동입니다. 신동빈 롯데 회장은 일본 출장 등을 이유로 불참했습니다.
▶ 경제 투톱-재벌 총수, 비공개 대응책 논의…내용은 '함구'

2. 아베 일본 총리는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 조치가 대북 제재 준수와 관련 있다는 식의 발언을 내놨습니다. "한국이 강제징용 문제에 국제적 약속을 안 지켰다"며 "북한 제재 조치도 안 지킬 거라 생각하는 게 당연하다"고 주장했습니다.
▶ 아베 "한국, 대북 수출 관리 부적절"…궤변으로 보복 핑계

3. 베트남 출신 부인을 무차별하게 폭행한 혐의로 남편 36살 김 모 씨가 긴급체포됐습니다. 경찰은 SNS 영상을 통해 알려진 지난 4일 폭행 이전에도 여러 차례 부인을 때렸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 베트남 아내 짓밟은 한국인 남편…참다 못해 몰래 찍었다

4. 지난해 서울 강서구의 한 어린이집에서 일어난 아동학대치사 사건에 대한 배상 판결이 나왔습니다. 법원은 생후 11개월 된 아이를 몸으로 눌러 숨지게 한 보육교사와 이를 제지하지 않은 원장 등이 유족에게 모두 4억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 '11개월 질식사' 보육교사 자매, 유족에 4억대 배상 판결

5. 직원들에게 개고기를 삶으라고 하고, 성희롱까지 한 직장 갑질이 내부 고발로 세상에 알려졌지만 용기를 낸 직원들이 오히려 해고 조치를 당했습니다. 우리 사회 내부고발자 보호 시스템이 얼마나 취약한지, 집중 취재했습니다.   
▶ '개고기 갑질' 이사장 고발 그 후…새마을금고서 쫓겨났다
▶ '부당 해고' 인정돼도 복직 불투명…'용감한 고발' 보호 시급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