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사나 퇴출 운동 논란 일자…김의성 "토착 왜구를 쫓아내야지"

사나 퇴출 운동 논란 일자…김의성 "토착 왜구를 쫓아내야지"
일본이 한국에 대한 보복성 수출규제를 본격화 한 가운데, 한국에서 활동 중인 트와이스 사나를 비롯해 일본 출신 걸그룹 멤버들이 애꿎은 논란의 중심에 서고 있다.

지난 1일 일본 정부가 TV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부품과 반도체 제조 공정에 쓰이는 3개 품목에 대한 한국 수출 규제를 강화한다고 발표한뒤 4일 한국에 대한 정치 보복성 수출 규제를 본격 시작하자 한국 누리꾼들은 '일본 불매운동'으로 응수했다.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은 걸그룹 트와이스, 아이즈원 소속 일부 일본인 멤버들에게 화살이 돌아갔다. 일각에서는 "사나를 비롯해 일본 출신 가수들의 활동을 막아야 하는 것 아니냐."며 극단적인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서 배우 김의성은 4일 자신의 SNS에서 "아베가 날뛰는데 왜 사나를 퇴출시키나. 토착왜구를 쫓아내야지."라면서 "사나를 건드리지 마라."고 경고했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4일 일본 제품 불매운동 확산 과정에서 걸그룹내 일본 국적 멤버에게 불똥이 튀는 것과 관련해 "트와이스, 아이즈원의 일본 국적 멤버 퇴출운동은 대한민국을 돕는 운동이 아니라 해롭게 하는 운동"이라면서 "싸움에서 이기려면 우리편을 최대한 많이 확보해야 한다."고 발언했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